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 시리얼, 독일식 시리얼 응용

by 댄초이 2021. 3. 21.

독일 건강 시리얼의 대명사 뮤즐리 Müsli

일반적인 시리얼은 설탕 투성이라 아침 칼로리 보충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건강에는 오히려 해가 되는 제품입니다. 

 

몸을 생각하시는 분이나, 아침에 일반적인 시리얼을 드시는 분들께 더 건강하고 먹을만한 시리얼 조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독일에는 건강에 해로운 국민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시지, 감자튀김, 슈니첼(돈가스), 맥주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런 독일인들이 먹는 아주 건강에 좋은 것이 그들만의 시리얼인 뮤즐리입니다. 

 

 

 

 

저희는 이걸 좀 응용해서 먹습니다. 뮤즐리만 먹기가 영 입이 까슬까슬하기에 저희는 다른 걸 더 추가해서 먹습니다.

30대 이후 분들에게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오후 2시 정도에 먹는 한 컵 시리얼입니다. 

 

 

제가 먹는 조합은 이렇습니다.

 

두유 + 뮤즐리(귀리 등) + 햄프시드 + 치아 씨앗

 

 

제 와이프는 좀 더 다양하게 조합합니다.

 

두유 + 뮤즐리(귀리 등) + 햄프시드 + 치아 씨앗 + 플레인 요구르트 + 블루베리(Heidelberries) + 꿀 or 아가베 시럽 약간

 

 

 

재택근무하면서 제가 아점과 저녁을 먹는데, 중간에 약간 출출할 2~3시에 이 한 컵의 건강식을 먹습니다.

위의 조합으로 한 컵에 적당량을 넣은 다음 30분 정도 두었다가 먹습니다. 그냥 먹으면 좀 딱딱해서 두유에 불립니다. 

 

 

 

 


각 조합 키워드 

각각의 넣는 것들에 대해서 키워드로 설명드려볼께요. 자세한 것은 검색을 더 해보세요. 

 

 

두유: 친환경 bio 사용합니다. 우유는 제가 소화가 좀 부담돼서 두유로 정했습니다.

 

당류 무첨가 두유 드시면 좋은데, 저는 칼슘 들어간 살짝 달달한 걸 먹습니다. 

 

 

뮤즐리(뮈즐리, Müsli): 뮤즐리란 귀리같은 곡류, 견과류, 과일을 자연건조 가공한 시리얼을 말합니다.

식이섬유, 비타민B,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귀리 플레이크사 뮤즐리 Müsli

 

햄프시드: 대마 씨앗 껍질을 벗긴 것. 슈퍼푸드

 

키워드: 단백질 오메가 3 6 9 필수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엽산 식이섬유 청혈 심장 아르기닌 산화질소 감마리놀레산 습진 아토피 염증 여드름 여성 포만감 소화

 

 

 

 

치아 씨앗 (키워드): 슈퍼푸드 단백질 식이섬유 오메가 칼슘 인 항염 소화 리놀레산 심장 지구력 

 

 

 


이런 조합의 시리얼에서 제가 추구하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 불포화지방산 + 비타민, 미네랄 + 식이섬유

 

저 같은 중장년층은 기본적인 운동 외에도 충분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오랫동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독일 노년층 중에는 이런 조합으로 아침에 많이 먹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독일의 젊은 친구들도 이런 시리얼 조합을 통해서 몸매를 가꾸고, 운동 전후 식단조절용으로 애용한다고 합니다.  

 

한 컵에 들어가는 양은 본인들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귀리는 일반 수저로 크게 하나, 나머지는 반 수저 정도 넣습니다. 굳이 한 번에 많이 먹을 필요가 없고, 꾸준한 것이 포인트인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