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

야생 공작새, 들어는 보셨나?

by 댄초이 2021. 2. 4.

야생 공작새, 들어는 보셨나?

지난주 올린 칠면조 동영상 속에서 야생 공작새 암컷 두 마리 보여드렸었는데, 기억하시나요?

혹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클릭해서 영상 하나 보고 오세요. 암컷 임을 기억하시고요. 


출처: https://danchoi.tistory.com/17 [올댓독일]

 

공작새를 동물원도 아니고, 야생에서 있다니!!

다시 한 번 말씀드려요. 이 공작새 친구들은 사람이 소유한 애들이 아니고, 야생 들판이나, 작은 숲에 사는 애들이에요.

 

, 여기 두 세개의 동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아래, 요 놈이 수컷이에요.

1년 전에 찍은 동영상인데, 그때는 수컷 1마리였어요. 암컷은 4~5마리 정도 됐었고요.

 

그런데, 최근 지난달에 봤을때는, 수컷이 2마리에 암컷도 5~6 마리로 무리가 늘었어요. 두 번째 수컷은 크기가 좀 작은 걸로 봐서 새끼가 컸나 봐요. 제 추측이에요 물론. 그들의 습성을 제가 모르니..

 

 

요 놈이 저 나무 기둥에 훌쩍 올라가더니, 움직이지 않고 앉아있네요. 서 있는 건가요?

자태를 한 번 구경하시죠. 

 

날개를 언제 활짝 펼까요?

몸집에 비해 유난히 길고 큰 깃털과 달리 머리 위에 수놓아진 예쁜 왕관 모양도 참 대조적이네요. 

 

 

수컷은 암컷을 유혹하고자 할 때에만 날개를 편다고 하던데......

 

사실, 날개를 편 모습을 2~3년 전에 직접 본 적이 있었죠. 그때 주위 사람들 한 10명 정도 모여서 구경했었는데, 영상 찍어둔 게 아마 아들 녀석 PC에 저장되어 있나 봐요. 나중에 찾으면 올려드릴게요. 

정말 멋있어요. 

 

이상, 독일에 사는 교민의 소소한 즐거움이었어요.

이런 동물을 해치지 않고 그냥 두는 그들 독일인들의 너그러움이 부럽네요. 

 

 

 

 

댓글